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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 이정훈 구청장, 코로나19 검사결과 및 향후대책 브리핑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25.(화) 11:30 현재 코로나19 관련 논란이 되고 있는 명성교회 부목사 외 5명 교인들의 청도 대남병원 내 농협 장례식장 방문 건과 관련, 해당 장례식장 방문인원 및 상주 가족 포함 총 9명이 강동구 보건소로 직접 방문하여 검체를 채취 의뢰한 결과, 총 9명 중 2명이 양성, 나머지 7명이 음성 판정이 금일 오전에 나와 확진자 2명(부목사 A씨와 A씨의 처조카 B씨)이 추가 발생되었다며 현재 9명 전원 자가격리 중으로 이 중 확진자 2명은 국가지정 병상으로 격리 조치될 예정이며, 나머지 7명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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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구의회 조용근 의원, 서울시는 송파구 마을버스 路線 新設에 대해 積極 協助해야
2020-03-23 오후 8:16:11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존경하는 이성자 의장님

    송파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국가적인 코로나19로 인한 재난상태에 비상근무로 송파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박성수 구청장님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거여2, 장지동, 위례동이 지역구인도시건설위원회 조용근 의원입니다.

     

    송파구 마을버스 노선 신설의 타당성 조속한 추진과 관련하여 5분 자유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마을버스를 운영하지 않는 자치구는 현재 중구 송파구가 있습니다.

     

    송파구는 위례신도시, 문정법조타운 등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해 도시가 확장되고

    SRT 수서역 및 9호선 연장개통 등으로 인한교통여건의 변화로 새로운 교통수요가 발생하고 있고

    서울시 인구는 매년 감소하지만

    송파구 인구는 헬리오시티 재건축,거여마천지역 재개발, 북위례 입주로지속적인 인구증가를 보이고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취약한 송파구 동서간의 노선망 부족에 따른 대중교통이용에 불편한 지역이 발생하여 이를 보완 할 수 있는 마을버스 운행이 꼭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에 송파구에서는 작년 11월 전문용역기관을 통해송파구 전 지역을 대상으로 마을버스 노선 신설타당성 검토 용역을 하였고관내 7개 마을버스 노선의 개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당초에는 관내 전지역을 대상으로 마을버스 노선을 검토하였으나

    마을버스는 시내버스와 최대 4개 정류소까지만 겹치도록 제한하는 서울시 규제서울특별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의 재정지원 및한정면허에 관한 조례로 인하여

    7개 노선 외에는 대안을 찾지 못한 실정입니다.

     

    7개 마을버스 노선은수서역에서 삼전역 운행의 삼전동 노선

    수서역에서 올림픽훼미리타운가든파이브 운행의 문정법조 노선

    실역에서 석촌역, 오금역, 올림픽선수촌을 운행하는 송파2동 노선

    가락시장역에서 경찰병원, 오금역, 올림픽선수촌을 운행하는 오금동 노선

    장지역에서 북위례, 거여역을 운행하는3개의 북위례 노선 입니다.

    2014~2018서울시 자동차등록 증가율은 0.89%에 불과하지만

    파구는 2.39%로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송파구의 대중교통현황자동차증가율에 비해 열악한 형편 입니다.

     

    송파구에는7개의 시내버스 업체가 운행을 하면서남북방향은 송파구 전반에 걸쳐 노선이 잘 형성되어 있지만

     

    규모 택지개발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동서방향은일부구간에만 노선이 형성되어 있어 주민들의대중교통이용에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1일 차량통과횟수를 인구수로 나누어 산출한 서울시 각 구별 대중교통 공급도를 살펴보면

    송파구는 0.425개 자치구중 20위로 나타나며

    현재의 대중교통 현황이 그대로 유지되고지속적인 인구증가를 감안하면

    대중교통 공급도는 앞으로 더 하락할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3차 서울시 대중교통계획2030 서울플랜, 2030 생활권계획3차 수도권정비계획, 도시철도기본계획 등을살펴봐도 송파구에 해당되는 계획은

    도위주의 계획뿐이고 버스에 대한 계획은 거의 없는 것으로 분석되어

    동서간 대중교통이 부족한 송파구의 특성을고려하면 마을버스 노선에 대한 신설이절대적으로 필요한 현실입니다.

     

    송파구는 서울시 버스총량제로 인한노선신설의 어려움을 감안하더라도서울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마을버스 TO를 꼭 확보하여야 하며

    개발한 7개 마을버스노선 중우선순위가 높은 마을버스노선에 대한

    도입시기 단축을 위한 방안을

    사전에 미리 구축해 놓아야 할 것입니다.

    를 통해 동서간 부족한 버스 노선망 보완과 주민들의 버스노선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할 것이며

    중장기적인 대중교통 대책을 수립하여 교통정체해소 및 시민의 편의성 증진에 각고의 노력을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서울시는 대중교통공급도가 25개 자치구중 하위인 송파구의 여건을 감안하여

    유동적인 버스총량제 정책을 적용하여

     

    송파구의 마을버스노선 신설 요청을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치료를 위해 전 국가적인 노력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재난을 극복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박성수 구청장님송파구 전 공무원들

    그리고 보건소 직원들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03-23 20:16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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