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기사제보 | 즐겨찾기 추가
(주)이우텍
구정소식 정 치 사회 문화ㆍ교육ㆍ체육 인물ㆍ동정 건강ㆍ의료 음식ㆍ쇼핑 인터뷰 기획ㆍ연재 연예ㆍ여행 기업ㆍ경제 포토뉴스 커뮤니티
구정소식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 "건강닥터가 찾아갑니다“ ·IPYG, 전국서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신천지자원봉사단 의료봉사 전국서 ‘더 풍성하고 알차게’ ·서울시의회 오중석 의원(동대문구2), ‘서울시는 왜 1억여 원의 미술품들을 사서 지하철역 내에 전시하는가?’ 폭로! ·낡은 장애인건물수리에 거금 쾌척한 강동구에 거주하는 고흥군향우회원들 ·도올 김용옥과 함께한 「진선미(강동구 갑)와 더불어 아카데미 」제 1 강 ,성황리 끝나 ·진선미 국회의원(강동구 갑), 9호선 강일 연장 위해 윤준병 서울시 부시장 면담 ·서울시의회 조상호 의원(서대문구4), “서울 공립유치원 방만운영 심각, 학급수 1개 유치원에 교직원 8명 배치” ·강동구의회 진선미 의원, 노후화된 민속의 집 문제점 지적 등 고덕동 공공 문화시설 활성화 위해 팔 걷고 나서 ·서울시의회 이정인 의원(송파구5),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 위촉
송파구의회
강동구의회
송파구청
강동구청
강동경찰서
송파경찰서
강동교육청
강동소방서
송파소방서
강동세무서
송파세무서
송파구 선거관리위원회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송파구의회 김정열 의원, 間接吸煙의 폐해방지에 대한 방안
2018-10-28 오후 3:46:00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존경하는 67만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풍납1·2, 잠실4·6동 출신 김정열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잠실6동 장미아파트 및 장미상가 주변 간접흡연의 폐해방지에 대한 방안은 없는가> 라는 주제로 5분 자유 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송파구에서 실시한 지역사회 건강조사 발표에 의하면 현재 송파구 흡연율은 201717.2%201616.9%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서울특별시 평균인 18.8%에 비해서는 약간 낮은 수치입니다.

    성별로는 남자 34.4%, 여자 1.2%로 남자에서 더 높았으며, 연령대별로는 남자는 30대에서 여자는 20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담배 연기에는 약 4,000여종의 화학물질이 들어 있으며, 특히 이중 3대 유해물질인 일산화탄소, 니코틴, 타르가 연기에 포함되어 있어 담배연기에 대한 폐혜는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다들 잘 아시리라고 믿습니다.

    간접흡연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암이나 심뇌혈관계 질환을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며 심지어 흡연자 보다 간접흡연이 더 나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에 본 의원은 우리구 구민들 중 특히, 간접흡연으로 인하여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는 장미아파트 및 상가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간접흡연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잠실역 주변 고층 빌딩 완공에 따른 대규모 사업장 입주로 인하여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주간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주변상권에 경제적인 변화는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대규모 사업장 직원들이 건물 밖 노상에서 흡연을 하게 되어 장미 아파트, 장미상가, 인근 학교 주변 통학로까지 간접흡연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이로 인한 피해를 보는 것도 우리 주민입니다.

    이에 송파구에서는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하여 201312월 잠실역을 중심으로 잠실 사거리 주변을 금연구역으로 최초 지정하였고, 20144월에는 기존 잠실역 사거리 주변을 포함하여 잠실3동 사거리부터 송파구청 앞까지, 잠실대교 남단 사거리부터 석촌호수 사거리까지 연장하여 추가 지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금년 1월 잠실역 롯데캐슬골드, 타워730, 잠실더샾스타파크 구간블록내에 대규모 사업장들이 밀집되어 있는 잠실역 주변 이면도로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면서 총 3차례에 걸쳐 잠실역 주변 금연거리를 확대 지정하였습니다.

    또한, 송파구에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간접흡연 피해방지 추진위원회를 결성하여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장미아파트 및 장미상가 주변 대규모 사업장에 사회적 책무 이행을 요청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주민이 원하는 쾌적한 환경과 삶의 질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모 일간지의 보도에 따르면 흡연자들이 잠실역 일대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되고 건물 내에 마땅한 흡연 공간이 없어서 결국 금연구역을 벗어난 장미아파트 및 주변 상가로 모여든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에 본 의원은 대규모 사업장에서는 기업윤리 및 직원복지차원에서 흡연하는 직원들을 거리가 아닌 건물 내 별도 공간에서 흡연할 수 있도록 직원교육 및 흡연실을 확충하여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또한, 송파구에서는 지역사회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해 장미아파트 및 주변상가는 물론 청소년들의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흡연민원 발생지역 인근 학교 주변까지 금연거리로 조성하는 방안과 보다 더 적극적인 금연정책을 강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5분 발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8-10-28 15:46 송고
    송파구의회 김정열 의원, 間接吸煙의 폐해방지에 대한 방안
    최근기사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발행인 편집인 권경호 | <자매지> 서울구민신문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73 (천호동, 힐탑프라자 312호) | 대표전화 02)486-0240
    인터넷일간신문(서울구민신문)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3970 (2015.11.9) 기사제보 : guminnews@daum.net
    Copyrightⓒ서울구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umin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