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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인순의원(송파구 병),위례신사선 民資事業 適格性 통과
위례중앙 ~3 호선 신사역 연장 14.8km, 1.4 조원 투입예정
2018-10-28 오후 3:02:40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구민신문 권경호 기자]위례신사선 민자사업 적격성이 통과되어 ,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국회의원 (송파구병 )28 최근 한국개발연구원 (KDI) 공공투자관리센터 (PIMAC)와 서울시의 위례신사선 민자 적격성 조사 최종점검회의결과 B/C 1.02, AHP 0.514 로 적격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면서 , “PIMAC 에서는 10 31 일 민자 적격성 조사 관련 공문을 서울시에 보낼 예정 이라고 밝혔다 .

    B/C(경제적 타당성분석 , 비용 /편익 비율 ) 1 이상 , AHP(의사결정계층분석 ) 0.5 이상이면 사업추진이 타당한 것으로 판단한다 .

    위례신사선은 위례신도시 위례중앙광장에서 시작해 동남권유통단지 ~가락시장역 ~학여울역을 거쳐 3 호선 신사역까지 연결하는 연장 14.8km 규모이며 , 총 사업비 1 4,253 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

    남인순 의원은 지난해 3 월 서울시에서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인 GS 건설 컨소시엄이 제시한 위례신사선 사업 수정안에 대해 PIMAC 에 민자 적격성 조사 의뢰하였는데 , B/C 1 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었음에도 통상 1 년 정도 소요되는 민자 적격성 조사 및 발표가 계속 지연된 것은 유감스럽지만 , 2008 년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위례신사선이 10 년 만에 민자 적격성이 통과된 것은 다행스런 일 이고 밝히고 , “교통난에 시달려온 위례시민들은 서울시와 PIMAC 등에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하면서 위례신사선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해왔다 고 강조했다 .

    남인순 의원은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는 위례신사선과 위례선 트램 , 위례과천선 등 여러 철도망계획이 포함되어 있지만 , 10 년이 지난 현재까지 착공된 노선이 없다 고 지적하고 , “위례신사선은 향후 기본계획 수립 , 사업자 선정 및 실시협약 체결 , 기본 ?실시설계 , 보상 및 착공 등 법적 절차를 추진하게 되는데 , 가능한 한 기간을 최대한 단축시켜 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

    한편 위례신사선은 당초 2008 2 월 삼성물산이 최초 제안 시 탄천변을 따라 강북도심까지 송파 ~용산을 잇는 구간이었으나 ,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에 따라 노선이 수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 또한 2016 10 월 주간사인 삼성물산이 사업 참여를 포기하자 , 지난해 1 GS 건설이 새 주간사로 민자사업 제안서를 서울시에 접수하여 , 민자사업 적격성 조사를 추진해왔다 .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8-10-28 15:02 송고
    남인순의원(송파구 병),위례신사선 民資事業 適格性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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