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기사제보 | 즐겨찾기 추가
(주)이우텍
구정소식 정 치 사회 문화ㆍ교육ㆍ체육 인물ㆍ동정 건강ㆍ의료 음식ㆍ쇼핑 인터뷰 기획ㆍ연재 연예ㆍ여행 기업ㆍ경제 포토뉴스 커뮤니티
송파구의회 의장단 구성송파구의회는 11일 회의를 열고 의장에 이성자(민주)ㅡ 부의장에 이혜숙(한국당)의원을 선출했다.
구정소식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송파구의회
강동구의회
송파구청
강동구청
강동경찰서
송파경찰서
강동교육청
강동소방서
송파소방서
강동세무서
송파세무서
송파구 선거관리위원회
리싸이클시티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강동구, 제7회 서울농업박람회 개막식 가져
2018-05-17 오후 5:51:17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구민신문 권경호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517일부터 20일까지 일자산 자연공원에서 씨 뿌리는 도시농업, 피어나는 일자리를 주제로 7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도시농업 열풍을 선도해오고 있는 강동구는 그동안의 다양한 성과와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 2011년부터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해온 노하우 등을 인정받아 자치구로서는 처음으로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서울시와 공동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14개의 자치구와 도시농업시민단체, 기업 등 17개의 기관도 함께 한다.
    51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씨 뿌리는 도시농업, 피어나는 일자리를 주제로 하며, 도시농업이 성장한 20년 후 서울의 모습을 담는다.
    서울도시농업의 미래를 표현한 도시농업 팝업 빌리지와 도시농업 일자리를 픽토그램으로 보여주는 일자리 그린웨이’, 서울도시농부들의 뽐내기 장터인 파머스 마켓’,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도시농업 놀이뜰’, 힐링과 소통의 공간 가든스퀘어’, 독일프랑스일본미국 등 해외 8개국과 함께 도시농업의 비전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컨퍼런스등 다채로운 공간에서 새롭고 다양한 도시농업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도시농업 팝업 빌리지에는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30미터 규모의 미세먼지 저감 원예터널’, 지역별로 달리 진행되고 있는 도시농업의 모습을 보여주는 자치구관’, 도시농업 일자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일자리 주제관’, 재미와 예술이 만난 트릭아이 포토존’, ‘도시농부 로봇’, 시민단체가 운영하는 체험관등이 조성된다.
    일자리 그린웨이에서는 텃밭디자이너, 스쿨팜강사, 도시양봉가 등 전문 일러스트 작가들이 픽토그램 캐릭터로 표현한 도시농업 관련 직업인 33명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신선한 채소를 비롯해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 등이 가득한 파머스 마켓과 야외 X-게임장을 활용해 흙놀이터, 텃밭상상나라 등 아이들이 텃밭놀이를 즐길 수 있는 도시농업 놀이뜰도 운영된다.
    가든 스퀘어는 약용식물 등 기능성 작물을 전시한 치유텃밭, 리싸이클링팜 등 미래 도시농업의 면모를 보여주는 서울농업기술센터관’, 젊은 아티스트들의 텃밭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가든 스테이지’, 자연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낙하산 돗자리 쉼터힐링공간과 천만시민을 상징하는 천만개의 꽃으로 수놓인 하늘정원등도 조성된다.
    박람회 3일째인 19일에는 제1체육관에서 국제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독일, 프랑스, 미국, 호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본, 대만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시농부들이 전환기의 도시농업을 주제로 각국의 도시농업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외에도 시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상자텃밭 경진대회’, ‘토크콘서트’, ‘스티커 랠리등 시민참여 행사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일자산 자연공원 인근에 있는 허브천문공원에서 5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별의 별 축제를 개최하며 박람회에 활력을 더해줄 예정이다. ‘별의 별 축제에서는 캐모마일, 라벤더, 레몬그라스 등 150여 종의 다양한 허브향과 별들이 수놓아진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도시농업은 탄소 배출량을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친환경 정책이자, 공동체 활성화, 정서안정 등 도시민들의 각박한 삶을 보완해주는 건강도시 사업이기도 하다. 이번 박람회가 이러한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일자리 창출 등 미래산업으로서의 면모와 성장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8-05-17 17:51 송고
    강동구, 제7회 서울농업박람회 개막식 가져
    최근기사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발행인 편집인 권경호 | <자매지> 서울구민신문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73 (천호동, 힐탑프라자 312호) | 대표전화 02)486-0240
    인터넷일간신문(서울구민신문)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3970 (2015.11.9) 기사제보 : guminnews@daum.net
    Copyrightⓒ서울구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umin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