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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호선 강일동 연장 빠지고 ..서울 3기 철도망계획서울 지하철 9호선을 강동구 강일동까지 잇는 9호선 4단계 추가연장(고덕강일1지구~강일역)이 서울시 추진 사업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성이 부족하다는 결론이 나서다. 13일 철도업계에 따르면 9호선 4단계 추가연장 사업은 이달 끝난 서울연구원 용역에서 사업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을 위해 2017년 2월부터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당초 4단계 추가연장 노선은 이 계획에 담길 예정이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해당 구간 주변의 교통 이용 수요가 적어 사업성이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계획은 이르면 이달 발표될 예정이다.9호선 4단계 추가연장은 4단계 종점인 고덕강일1지구와 강일동을 잇는 노선이다. 2013년 서울시가 9호선 4단계 노선을 연구할 때 함께 검토했지만 사업성이 부족해 사업 대상에서 제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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解氷期 대비하는 강동구, 3월말까지 재난위험시설 집중관리대상 35개소 안전점검실시
2018-02-08 오전 9:03:47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구민신문 권경호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이번달 5일부터 330일까지 해빙기 안전관리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건설공사장, 노후주택, 옹벽석축, 급경사지 등의 재난 위험시설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섰다.

    해빙기는 겨우내 얼었던 땅이 봄기운에 녹기 시작하면서 머금고 있는 수분양이 증가하여 공사장, 축대, 옹벽 등이 약해지는 시기이다. 이 때문에 지반침하가 설물 구조를 약화시켜 균열 및 붕괴 등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이에 대비한 점검과 진단이 필요하다.

    이에 구는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해빙기 일제조사를 통해 해빙기 집중관리대상을 지정하였다.

    이번 기간에 집중관리대상 관리카드에 시설 개요 및 관리책임자, 1회 이상 안전점검 이력을 작성하여 해빙기 안전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관계자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해빙기 안전관리 상황관리체계를 구축하여 24시간 해빙기 상황근무를 실시한다.

    집중관리대상으로는 고덕3단지 재건축정비조합 등 건설공사장 20개소, 명진들꽃사랑마을 등 재난위험시설 D등급 10개소, 명일한양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옹벽·석축 4개소, 급경사지 사면 1개소 등 총 35개소이다.

    주요검검사항으로는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 재난위험시설물의 구조 안전성 및 유지관리 상태 급경사지 토사유출 및 붕괴 발생 여부 옹벽 변형 및 배부름 현상 등이 있다.

    안전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조치하고, 건물붕괴 등 위험상태가 발견될 경우 출입통제 등 응급조치 후 보수보강공사 등을 통해 도출된 위험요인의 사전 제거 및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겨우내 얼었던 노후 시설물들의 균열과 붕괴 등 주민의 안전을 위해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더 나은 주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홍보·교육을 실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8-02-08 09:03 송고
    解氷期 대비하는 강동구, 3월말까지 재난위험시설 집중관리대상 35개소 안전점검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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